애플 맥(Mac)의 종류








애플 맥(Mac)의 종류





애플은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네 가지로 나뉩니다.
애플의 최고사양을 자랑하는 맥프로(Mac Pro), 일체형 컴퓨터 아이맥(iMac), 초소형 컴퓨터 맥미니(Mac Mini), 애플의 노트북 맥북(MacBook) 이렇게 4가지로 나뉩니다.















맥프로(Mac pro)


맥프로는 고급사양을 가진 컴퓨터로 빠른 처리 속도를 요구하는 전문가들에게 사용되는 PC입니다. 가격은 3,690,000원부터 최고 사양을 옵션으로 했을 경우 12,304,400원입니다. 이 가격이면 더 좋은 사양의 부품들을 구입해 조립을 할수 있겠지만 작은 크기에 발열과 소음까지 잡은 설계이기에 맥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맥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높은 가격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맥(iMac)


아이맥은 애플의 일체형 컴퓨터입니다. 모니터와 본체의 기능을 하지만 깔끔한 디자인으로 맥을 모르는 사람들마저도 매혹되는 컴퓨터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엔  충분한 성능으로 현재는 디자이너와  영상 작업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490,000원부터 최고 사양 옵션 시 5,378,200원입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사용해보면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맥미니(Mac Mini)


맥미니는 말 그대로 미니 사이즈를 가진 컴퓨터입니다. 크기는 가로세로 19.7cm로 매우 작은 사이즈이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컴퓨터입니다. 현재는 서버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그런 목적이 아니어도 일반적으로 인터넷과 문서 작업, 사진 편집, 동영상 시청 등 높은 사양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 사양입니다. 가격은 620,000원부터 최고 사양 옵션 시 2,596,000원입니다. 










맥북(MacBook)

맥북은 지금 까진 나온 맥북중에서 가장 가볍고 가장 콤팩트한 노트북입니다. 12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13.1mm의 두께로 매우 슬림하지만 무게는 920g입니다. 대신 높은 사양을 필요로하는 경우에는 부적합하지만 맥미니처럼 문서 작업, 사진 편집, 동영상 시청 등 간단한 사용 용도로는 충분한 노트북입니다. 가격은 1,590,000원과 1,990,000원 두개의 모델이 있습니다. 아직 상용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USB-C'를 사용해야하는 것이 아쉽지만 그런 부분을 제외하고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크기, 무게가 아쉬운부분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맥북이 출시되면서 맥북 에어의 위치는 상당히 애매해졌습니다. 11인치 모델과 13인치 모델로 유지를 해왔고, 맥북의 출시전까지 애플에서 가장 가볍던 노트북이 더이상 그렇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맥북에 비해 성능, 무게, 크기 심지어 디스플레이까지 밀리기 때문에 애플에서는 현재 맥북 에어 라인을 언젠간 없애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을 해봅니다. 사용 용도는 맥북과 똑같이 인터넷과 문서 작성, 사진 편집, 동영상 감상 정도의 성능으로는 충분합니다. 가격은 1,250,000원부터 최고 사양 옵션 시 1,961,100원입니다. 











맥북 프로는 애플의 노트북 라인중에서 성능과 휴대성까지 고려한 노트북입니다. 현재는 13인치, 15인치 라인을 유지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키보드 상단에 있던 esc키와 옵션과 같이 사용되던 F1~F12키들이 유리판으로 된 터치 바 모델과 없는 모델로 나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양면으로는 당연 일반 데스크탑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높은 가격에 구매에 있어 조금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격은 1,890,000원부터 최고사양 옵션 시 5,539,000원입니다. 저는 처음 맥북 프로를 구매했을 때 좌식 책상 위에 올려두고 절을 하던 모습을 촬영여했던적이 있습니다. 그정도로 높은 가격이었기에 애지중지했고, 지금까지 정말 많은 작업들을 했던 노트북입니다. 사용 용도로는 구매당시 학생이었기에 주로 일러스트와 PPT 작업으로 많이 사용했으며, 영상 편집, 사진 편집까지 거의 모든 일들을 맥북프로만으로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높은 가격이지만 정말 값어치를 하는 녀석입니다.




이미지 맵

macO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